About Us

About Us

I.M. Beauty School of Cosmetology has been training individuals in the field of cosmetology. We offer career education in cosmetology, instructor, esthetics, and nail technology. We also offer continuing education programs .I.M. Beauty Courses & Salon in Glenview | Chicago, IL

Enrolling Now!

Call 224-432-5178

I.M. Beauty School of Cosmetology opened and has been training individuals in the field of cosmetology.

I.M. Beauty School of Cosmetology is approved by the Illinois Department Professional Regulations and the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We offer career education in cosmetology, instructor, esthetics, and nail technology. We also offer continuing education programs.

We are locations at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

Doing the right thing,
at the right time.

01. TECHNICAL AREAS COVERED INCLUDE:

Braiding, up-styling and finishing
Perming and smoothing hair
Hair coloring and lightening
Precision haircutting skills
Manicure, pedicure, makeup and facials
And much more!

02. #1 Job Placement in the Nation

Our career services team is dedicated to assisting you in the journey to finding your career!

03. Cosmetology Continuing Education

List of registered Continuing Education providers and courses for Cosmetologists

To renew an operator license or an esthetician, manicurist, esthetician/manicurist or eyelash extension specialty license, or a hair weaving or wig specialty certificate, a licensee must complete a total of 4 hours of continuing education through department-approved courses.

Estheticians Course

Certified estheticians must complete a formal education and training program and adhere to state licensing laws as applicable. Step 1: ...
Read More

Cosmetology Program

 I.M. Beauty School will help you succeed at what you are passionate about better than anyone else can. Our Cosmetology ...
Read More

Permanent Makeup Training

Permanent makeup is a cosmetic technique which employs tattoos (permanent pigmentation of the dermis) as a means of producing designs ...
Read More

Eyelash Extensions Training Course

Learn the fundamentals, core techniques, and business building strategies necessary to become a successful Eye Lash Stylist by enrolling in ...
Read More

Hair Extension Training

Do you want to start a new career in hair extensions and become a qualified hair extensions technician? Or perhaps ...
Read More

School to learn Nail Technology

Get Nail Specialty License Becoming a nail technician can be a great career! Nail school in Glenview, Nail salon in ...
Read More

International Programs

I.M. Beauty School offers international programs in the field of cosmetology on an M-1 Visa status. International students, who wish ...
Read More

Continuing Education

Legal Sponsor for Continuing Education in Cosmetology, Nail Technician and Esthetician. Illinois Cosmetology Continuing Education Illinois Cosmetologists are required to ...
Read More

[우리업소] 최신 시설 갖춘 토탈미용학교

본보 사옥 2층에 오픈할 예정인 아이엠뷰티스쿨.<사진=아이엠뷰티스쿨>

본보 사옥 2층에 오픈예정인 ‘아이엠뷰티스쿨’

 

서버브 한인상권의 중심지에 한인이 운영하는 미용학교 ‘아이엠뷰티스쿨’(I.M. Beauty School)이 조만간 오픈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본보 사옥 2층(615 Milwaukee Ave.)에 자리잡은 아이엠뷰티스쿨은 이론 및 최신 실습시설을 구비하고 1:1 맞춤형 교육 또는 대형 클래스를 통해 페이셜, 네일, 헤어, 메이크업 등을 가르치는 토탈미용학교로서 일정기간의 과정 수료후 미용사 면허, 네일 테크니션 자격증, 전문 에스테틱 자격증 등을 주정부에서 주관하는 시험을 거쳐 취득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장이 있다면 연령과 상관없이 남녀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엠뷰티스쿨은 기존 면허 갱신을 위한 재교육 및 절차 서비스도 받을 수 있으며, 일반인들에게 스쿨가격(school price)으로 모든 미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학교의 이사벨라 리 디렉터는 “40여년을 미용인으로 지내면서 단 한번도 미용일이 지루하거나 후회한 적이 없을 정도로 미용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을 갖고 있다”면서 “두 손으로 다른 사람을 예쁘게 꾸미고, 아름다움을 만들어내는 미용인이라는 직업은 나의 천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18년전 도미후 느낀 것은 필요할 때 준비된 미용인이 많지 않다는 것이다. 미용 분야에서 일하고 싶지만 아직 면허가 없거나, 면허는 있지만 활용을 못하고 있는 분들에게 아름다움을 창조해내는 매력적인 이 분야에서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리 디렉터는 “현업에서 일하는 제자들도 많은 상황에서 비즈니스로 경쟁을 하기보다는 교육을 통해 후배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싶다. 40년넘게 해온 미용인으로서 뷰티스쿨을 여는 것은 나의 꿈이었다. 그동안 100%의 합격률을 자랑해온 만큼 최선을 다해 미용인 후배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아이엠뷰티스쿨은 교육기관으로서의 주정부 허가를 기다리며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문의: 224-432-5178)<홍다은 기자>

“미용인들의 꿈과 함께 성장합니다”

‘아이엠뷰티스쿨’ 이사벨라 리 교장.

글렌뷰 한국일보 사옥 2층에 위치한 ‘아이엠뷰티스쿨’

뷰티 관련 교육시스템 완벽 구축, 학비 감면 프로모션

지난해 9월초 서버브 한인상권의 중심지인 글렘뷰 타운내 밀워키길에 위치한 본보 사옥 2층 (615 Milwaukee Ave.)에 문을 연 ‘아이엠뷰티스쿨’(I.M. Beauty School/교장 이사벨라 리)이 한인 및 타인종 미용인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이엠뷰티스쿨은 미용업계에 도전하고 싶은 자, 현직에 있는 자, 만료된 자격증을 살리기를 원하는 자 등 모든 미용인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엠뷰티스쿨 내부 시설들.(좌측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네일 트레이닝, 에스테틱,헤어클리닉방, 메이크업)

▲정규 프로그램(토탈 전문 코스모탈리지/1500시간, 네일/350시간, 에스테틱/750시간 등과 각각의 교사반/500시간·1000시간):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일리노이주 미용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시험을 보기 전에 주에서 정해놓은 교육 이수 시간을 채울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실력을 다질 수 있다. 이 과정을 마치면 학교에서 2년제 코스모탈리지 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일리노이주 라이센스 취득 시험을 치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사반의 경우에도 교사 라이센스를 취득하기 전까지의 모든 교육을 제공한다.

▲비정규 프로그램(상급 스킨케어·네일·헤어반): 라이센스 취득과 상관없이 이미 라이센스를 소지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머리·속눈썹 연장술, 염색(컬러링), 헤어 커팅·펌 등을 1대1 개인 지도를 통해 배울 수 있다. 학생들은 2시간씩 총 10회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을 마치면 수료증(Certificate)을 발급해준다.

이밖에도 ▲만료된 미용사 자격증을 살리기 원하는 자를 위한 컨티뉴잉 에듀케이션(CE) 프로그램 ▲타국 또는 타주에서 발행된 자격증을 일리노이주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인도스먼트&트랜스퍼 프로그램 ▲지도교사의 관리하에 미용 실습 과정의 학생들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일반 살롱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미용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아이엠뷰티스쿨에는 각종 미용교육에 최적합한 최신식 설비(▲네일 트레이닝 ▲에스테틱 ▲헤어 클리닉 ▲교육실 ▲초보자 개인 연습실 ▲메이크업 ▲소지품 보관 및 카페테리아 ▲메이크업&페이셜 트레이닝 ▲속눈썹 전용실 ▲행정실 ▲교장실)가 구비돼 있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필요에 따라 한국어로도 가능하다. 현재 수업은 오전반(오전 9시~오후 3시)만 개설돼있지만 인원이 더 많아지면 오후반(오후 4~8시)도 개설할 계획이다. 월~금요일 오전 8시30분~오후 4시30분까지 오픈하는 아이엠뷰티스쿨은 현재 코스모탈리지 프로그램 등록자에 한해 학비의 50%를 감면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사벨라 리 교장은 “우리 학교에는 미용에 대한 모든 것을 ‘A TO Z’까지 배울 수 있도록 체계적이며 다양한 교육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기술의 발달로 인해 많은 직업들이 인공지능과 컴퓨터로 대체되지만 미용은 사람 손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분야로 대체가 불가능하다. 제2의 인생을 꿈꾸시거나 다른 직종에서 일하길 원하는 모든 분들의 꿈을 응원하며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42년간 미용을 해오면서 내가 가진 많은 경험과 기술을 후배들과 나누고 전문인을 양성하고 싶다는 생각에 학교를 열었다. 이 학교가 한국인의 힘과 자본으로 세운 시카고 최초의 토탈 미용학교라는 점에서 큰 자부심을 갖는다. 미용업계는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릴 수 있는 가능성이 무한한 곳이다. 도전하셔서 스트레스 없는 평생 직장을 갖게 되시길 적극 추천한다”고 덧붙였다.(문의: 224-432-5178, 참조: www.imbeautyschool.com)<신은영 기자>

IM뷰티스쿨 이사벨라 리 원장 “미용 최고 강사·시설 갖춰”

지난 9월 초 문을 연 IM뷰티스쿨(원장 이사벨라 리)은 “한인 미용인들에게 라이센스를 갖는 길을 열어주기 위해” 설립됐다. 전문직에 종사하려는 많은 한인들을 위해 정식면허 발급을 통한 전문직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사벨라 리 원장은 2000년 도미 이전에도 한국에서 미용살롱 운영, 전문강사 등 미용인으로서의 삶을 살아왔다. ‘전문 미용인 40년째’인 이 원장은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게 어떤 것인지 알고, 연구하는 사람”이라고 본인을 소개했다.

 

IM뷰티스쿨 교육시스템은 주정부 인증을 거쳤다. 매뉴얼대로 오전에는 이론수업, 오후에는 실기로 수업이 이뤄진다. 설비 역시 최고·최상의 제품들로 갖췄으며, 손기술이 좋은 한국인의 테크닉을 접목해 수업을 함으로써 수강생들, 특히 외국인들 반응이 좋다고 이 원장은 전했다.

 

수업은 네일, 헤어, 메이크업, 페이셜 등을 포함하는 ’토탈 미용’ 중심으로 이뤄진다. 전체 수업 시간은 1500시간. 주 정부 필수사항이다. 350시간만 이수하면 되는 네일 테크니션 경우 젊은 친구들 관심이 많은 편이다. 이 원장은 그러나 “향후 자기 비즈니스를 꿈꾼다면 토탈 라이센스를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곳을 수료하면 100% 취업 알선을 보장한다는 게 이 원장의 장담이다. 그에 따르면, 미용인이 많이 부족한데다 라이센스를 갖고 있는 미용인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IM뷰티스쿨 자체 쌀롱, 네일숍 등 많은 업체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취업이 순조로운 이유다. 다수 외국업체와도 협력하고 있다.

 

트리코치(Tricoci University of Beauty Culture) 등 주류 미용학교와 견줘 “디테일에 강하다”는 것도 이 원장이 내세우는 차별점이다. 그 곳을 졸업하고 IM뷰티스쿨 고급반에 들어오는 학생들이 특히 좋아하는 점이란다. 한인들에게 배워 한인 헤어를 다룰 줄 알면 외국인들 헤어는 “식은 죽 먹기”라는 이 원장은 “동양사람들은 화려한 헤어를 선호하고 못하는 칼라가 없어 힘들어도 배워두면 주류사회 어느 곳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고등학교만 졸업하면 누구나 IM뷰티스쿨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나이나 성별에 제한 없이 누구나 다 뷰티스쿨에 등록 할 수 있다고 이원장은 덧붙였다.

 

내년에는 인근 고등학교와 연계해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계획도 갖고 있다. 여름학교 식으로 몇 주간 운영하는 식으로, 미용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이다. 이르면 내년부터 시행할 것을 목표로 준비중이다.

 

미국에 오고 싶어하는 한국 미용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방안도 모색 중이다. 학생비자(I-20) 발급도 검토 중이며, 그 전이라도 한국 라이센스의 미국 내 변경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타주 라이센스를 가진 미용인들의 시카고 면허 변경 등도 지원 대상이다.

 

IM뷰티스쿨은 수시 관련 세미나도 갖는다. 오픈 두 달만에 벌써 다양한 브랜드에서 많은 분들이 다녀갔다. 이 원장은 “40년 한 나도 여전히 부족함을 느낀다”며 “급변하는 트랜드를 따라잡기 위해서라도 세미나나 박람회 참가, 또는 인터넷 자가학습 등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IM뷰티스쿨 설립 자체가 흥분되는 일이었어요. 한인이 시카고에서 처음 자체 힘으로 미용학교를 만들었다는 것이 감사하고 벅찼습니다. 오랜 비즈니스 경험상 몇년 내 자리잡는 건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문의하고 찾아주고 계셔 희망적입니다.”

 

유능한 강사진 확보는 남은 과제. 더 나아가 이 원장 큰 꿈은 “5년 내 샌디에고에 IM뷰티스쿨 분교를 내는” 데 있다. 이를 기반으로 미주 전역 3~4군데 분교를 운영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특히 2세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이고, 무엇보다 스트레스가 없는 평생직업”으로서 미용을 가르치고 싶다고 이 원장은 말했다.

 

매주 토요일 이 곳은 학생 가족이나 지인 등 모두에게 오픈된다. 실제 이 곳에서 헤어 등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학교와 살롱이 같이 가는 것’은 대세이며, 학생들이 실전을 익힐 수 있어 주 정부에서도 권장하고 있다는 게 이 원장의 설명.

 

현재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11월말까지 등록할 경우 수업료 반값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졸업생 자부심 느끼도록 할 것”…I20 발급 등 준비

글렌뷰에 있는 IM뷰티스쿨(I.M. Beauty School. 원장 이사벨라 리)이 16일 1주년 기념식 및 학교 졸업식을 진행했다. 지난해 9월 8일 문을 연 IM뷰티스쿨은 지난 1년 한인 등 전문 미용인들에 라이센스 취득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날 오전 11시 30분 열린 학교 졸업식에서는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18세 학생, 자격증 취득 후 선교를 준비하는 77세 어르신 등 총 12명(일반 Cosmetology 과정 10명, Teacher 과정 2명)이 졸업했다.

이사벨라 리 원장은 “수년 동안의 준비를 거쳐 학교를 설립하고 지난 한 해 수고해 첫 졸업생을 배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졸업생들이 미용 현장에서 일할 때 IM뷰티스쿨 졸업생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학교를 더 잘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뷰티스쿨은 현재 I20 발급을 준비하고 있다. 이 원장에 따르면, 주 정부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다 이행한 후 최종 심사(7월초 학교 현장 심사)를 마치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허가가 나면 고국의 학생들이 편하게 미국에 들어와 공부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이다.

이와 함께 연방정부 차원의 저소득 학생 학비에 대한 금융지원(Federal Student Aid. FAFSA) 가입을 위한 신청도 최근 완료한 상태이다. FAFSA 가입을 위해서는 학교를 설립한 지 1년이 지나야 한다.

이 원장은 “FAFSA가 승인되면 학비 전액 지원 또는 일부 지원이 이뤄져 많은 학생이 학비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이날 날 오후 5시부터 학원 관계자는 물론 지역 살롱 원장, 미용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파티를 열고 개교 1주년을 함께 축하했다.<쟈니 리 에디터>

▲이사벨라 리 원장(오른쪽)은 “우리 학교 행정 담당이자 동반자인 워렌 송(Warren Song. 왼쪽)님이 옆에 없었다면 오늘 1주년을 맞이할 수 없었다”며 “남편의 끊임없는 사랑과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